강릉 맛집 추천 팔도전복해물뚝배기 메뉴 가격 리뷰 [강문해변 근처]

정우씨 2022. 9. 2. 07:45

강릉 맛집 추천 팔도전복해물뚝배기 메뉴 가격 리뷰 [강문해변 근처]

강릉 여행을 가기 전 열심히 맛집을 찾아서 방문했어요.
그 중 오늘은 정말 맛있게 먹었던 팔도전복해물뚝배기 리뷰입니다.

여행 내내 비가 하루종일 왔습니다.
위 사진도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매장 입구에서 비를 피하며 찍은 사진이네요.
저희는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했고 테이블이 1~2테이블 남아있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점심시간이 다 되니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서 웨이팅을 하시더라고요.
평일 점심인데도 이정도인데 주말에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았어요.

매장 내부입니다.
깔끔하고 이용하기에 좋았어요.

팔도전복해물뚝배기 메뉴입니다.
다양한 해물 메뉴가 있었고 저는 1번 대표 메뉴인 전복해물뚝배기(20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전복해물뚝배기를 먹는 방법이 재미있게 안내되어 있었어요.

기본 세팅되는 반찬으로 6종이 있었습니다.
깍두기, 김, 묵, 멸치, 젖갈, 나물이 나왔어요.

주문한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전복해물뚝배기가 나왔습니다.
큰 뚝배기에 해산물이 가득 담겨져 나와서 입이 떡 벌어졌어요.
안에 전복, 가리비, 홍합, 바지락, 새우, 갑오징어가 들어있었습니다.

전복이 정말 싱싱하고 컸습니다.
살아있는 전복이라 받자마자 뜨거운 국물에 몇분 담궜다가 먹으라고 사장님께서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크고 싱싱한 전복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것 같습니다.

국물에 담궈져 익어서 나온 전복의 모습입니다.
전복 크기가 너무 커서 반 잘라서 초고추장과 간장에 찍어서 먹었어요.
전복이 하나 들어있었으면 조금 아쉬웠을텐데 두개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맛있게 먹은 가리비의 모습입니다.
가리비 살이 엄청 컸고 정말 부드러웠어요.
조개들을 간장에 찍어서 먹으니 완전 힐링되는 맛이였습니다.
국물맛도 정말 훌륭했어요.

강문해변 근처에 위치한 팔도전복해물뚝배기에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전복해물뚝배기 메뉴를 먹었고 '이렇게 맛있는 음식은 오랜만에 먹는다'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강문해변에 해수욕장을 방문하는게 아니라 전복해물뚝배기를 먹으러 방문해도 괜찮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집이었고 강릉여행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강릉 맛집 추천 팔도전복해물뚝배기 메뉴 가격 리뷰 [강문해변 근처]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