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싱크대 수도 터짐 싱크대 필터헤드 교체 후기

정우씨 2023. 2. 11. 07:03

꽤 오래되었는데 이전부터 싱크대 밑으로 물이 줄줄 샜어요.

왜 그런 거지 하고 일단 밑에 물이 새는 부분에 양동이를 놓고 내버려두었는데 이게 어느 날 어디서 새는지 확인해 보니 수도 헤드와 연결되는 부분에서 만 물이 새고 있더라고요.

이거는 기사님을 부르지 않고 제가 충분히 고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이소에 싱크대 헤드를 파나 구경가봤습니다.

금이 갔는지 물이 줄줄 새던 제 싱크대 헤드입니다.

다이소에 판매 중이던 싱크대 필터헤드입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옆에 함께 판매 중인 리필용 필터입니다.

가격은 2000원에 4개가 들어있습니다.

추후에 필터를 교체할 때도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 싱크대 헤드 설치방법

  1. 설치할 수전의 홈 사이즈를 확인하세요
  2. 수전의 홈에 맞는 사이즈의 어댑터를 확인한 후 제품에 끼워주세요
  3. 어댑터가 장착되어 있는 상태로 제품과 싱크호스를 결합하여 사용합니다.

▶ 필터 교체주기

필터 교체주기는 일반적으로 2~3개월을 권장하지만 가정 내 환경에 따라 수압이 급격히 약화될 때 필터를 교체합니다.

저는 구매 전 홈 사이즈를 사진으로 찍어서 갔어요.

동일한 규격인 것을 확인하고 구매했습니다.

기존 헤드를 제거한 모습.

이게 당기면 죽 나오는 싱크대였는데 저 연결 부분 쪽에서 물이 새면서 물이 싱크대 밑으로 줄줄 샜어요.

이렇게 다이소 싱크대 필터헤드를 설치해 봤습니다.

처음에 설치할 때 저 물이 나오는 동그란 부분 연결 부분에서 물이 줄줄 새서 이거 뭐가 잘못되었다 생각이 들었는데 내부 고무 연결고리 부분을 제대로 연결하지 않아서 샜었네요.

혹시 이런 현상이 있으신 분들은 다시 한번 잘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이소 싱크대 수도 터짐 싱크대 필터헤드 교체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