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교육 처음으로 들어본 후기 [연차별 교육시간]

정우씨 2023. 10. 30. 21:14

이번에 처음으로 민방위교육을 듣게 되었어요.

저는 최근에 집 우편으로 민방위 통지서를 받아봤고 오후 2시까지 어디로 오라는 내용의 통지서여서 오늘 한번 방문해 봤습니다.

제가 민방위 교육을 받은 장소입니다.

인원수가 꽤 많은데도 쾌적하게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어서 좋았어요.

교육내용입니다.

제가 받은 교육은 2번 오후교육이었어요.

교육은 2시부터 시작되었고 종료는 17시 30분 거의 꽉 채워서 끝났습니다.

처음에는 그래도 잘 듣자는 마인드였지만 끝으로 갈수록 너무 졸려서 참기가 힘들더라고요.

교육내용도 군 관련일 줄 알았는데 이제 민간인이다 보니 일상생활에 응급상황과 재난에 조치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교육이 편성되어 있었어요.

이런 책자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민방위대원이 알아야 할 20가지 내용들이 그림을 활용해 설명이 잘 되어있었어요.

▶ 민방위 연차별 교육시간

요즘은 민방위 출석체크를 휴대전화 QR코드로 찍고 종료도 휴대전화로 하더라고요.

너무 편리하게 잘 되어있어서 직원분들도 수고가 덜할 것 같았어요.

1-2년차는 4시간교육 그리고 3-4년차는 2시간, 5년차 이상은 1시간 교육을 한다고 해요.

저는 이제 내년까지만 출석하면 3년차부터는 사이버교육으로 수월하게 출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민방위교육을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해 봤는데요, 지금까지 여러 번 교육이 이루어져서 그런지 시스템과 절차가 아주 깔끔학 잘 되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민방위교육 처음으로 들어본 후기 [연차별 교육시간]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