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속도계 추천 지요 M4 가격 설치 사용후기

정우씨 2023. 8. 16. 18:06

이번에 로드자전거를 하나 장만하면서 자전거 속도계를 하나 구매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입문이다 보니 모든 장비를 최상급으로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하나 찾아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자전거가 궁금하시면 한번 구경해 보세요.

 

2023 메리다 스컬트라100 디스크 로드 자전거 타운용 출근 후기

최근에 자전거 하나를 구매했어요. 기존에는 샤오미 전기자전거인 치사이클을 타고 출근했는데 전기자전거는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제일 중요한 단점인 정비비용이 꽤 부담스럽다

pdoggo.tistory.com

제가 구매한 제품은 지요의 WIRELESS BIKE COMPUTER M4입니다.
Born for Sport and Training.
가격은 온라인가 기준 6만 원대입니다.
속도계가 여러 제품들이 있었는데 디자인만큼은 제가 맘에 드는 걸 고르고 싶어서 지요의 제품을 골랐어요.

설치과정이 매뉴얼로 잘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한글은 없었는데 그냥 그림만 보고 설치를 할 수 있었어요.
자전거 속도계 설치가 이번이 처음이라 조금 당황하기도 했는데 매뉴얼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하니 잘 설치할 수 있었어요.
지요 속도계는 자전거에 총 3가지 모듈을 설치합니다.
하나는 그냥 돌려서 끼면 되고 나머지 두 개는 동봉된 케이블타이를 사용해 고정해요.
타면서 떨어지거나 그럴 일은 절대 없어 보였습니다.

꼭 봐야 할 부분은 제일 하단에 모듈은 건전지 스티커를 꼭 떼고 테스트를 해야 속도계가 반응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제품 구성은 이렇습니다.
기기와 모듈 그리고 마운트도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로 구매할 건 없습니다.
이제 제가 설치한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센서 설치는 이렇게 끝났어요.

이제 디스플레이 모습을 볼까요?

설치된 디스플레이의 모습입니다.

자전거에 센서가 여러 개 달리니 뭔가 더 멋있는 것 같기도 했어요.
한글설명이 없어서 조금 당황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설치를 성공하고 속도를 확인하며 라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로드자전거가 속도는 제일 세게 밟았을 때 40킬로 정도 나오더라고요.
기존에 타던 전기자전거는 25킬로로 속도가 제한되어 있어서 만족스럽지 못했는데 지금은 너무 만족하며 라이딩 중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전거 속도계 추천 지요 M4 가격 설치 사용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