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초 키우기 구근 심기 키우는법 옥살리스

정우씨 2022. 10. 17. 07:07

사랑초 키우기 구근 심기 키우는법 옥살리스

지인분에게 사랑초 구근을 5개정도 받았어요.
어떻게 심을까 고민하다가 다이소에서 흙과 화분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화분, 화분받침, 화분깔망, 상토, 마사토를 준비했어요.

화분 안에 화분깔망을 넣고 마사토를 깔아준 후 황토를 위에 올려줬습니다.
그리고 구근은 흙 걷면으로부터 2cm정도 밑에 심어준 후 물을 줬어요.
물 주는 주기는 화분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흙이 모두 마르면 듬뿍 주고 있습니다.
주기는 10일~12일에 한번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온 사랑초 새싹.
5개 심었는데 한두개가 먼저 나왔어요.

그리고 지금은 무럭무럭 잘 크고있는 사랑초입니다.
구근이 5개만 심었는데 싹이 여러개 나오는거도 신기했어요.
구근 하나에 싹이 여러개가 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사랑초가 신기한게 아침에 햇볕을 받으면 잎이 활짝 피고 해가 지면 수그러져요.
낮과 밤에 보는 모습이 달라서 그런지 재미도 있고 그렇더라고요.

밑에 조금씩 더 나고있는 애기 사랑초들.
저는 햇빛을 잔뜩 보여주며 키우고 있습니다.
햇빛만 보면 잎을 활짝 피는 애기들을 어두운 음지에서 키울 수 없었어요.

잎의 특이한 색 떄문인지 집에서 존재감을 뿜뿜 하고있는 사랑초의 모습입니다.
지인이 선물로 주셔서 그냥 키워보자 했던 식물이였는데 되게 재밌고 만족감있게 키우고있는 식물중 하나입니다.
키우기에도 어렵지 않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키워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사랑초 키우기 구근 심기 키우는법 옥살리스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