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 유통기한 제조일자 보는 법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리뷰]

정우씨 2024. 3. 10. 13:00

최근에 사용하던 이솝의 롤온 데오드란트를 다 써서 이번에 스프레이 타입의 데오드란트를 한번 구매해 봤어요.

롤온 같은 타입은 제가 덕지덕지 바르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내용물이 너무 빨리 소진되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스프레이 타입을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이솝의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타입입니다.

데오드란트는 허벌 데오드란트와 그냥 데오드란트 2 가지가 있었고 저는 그냥 데오드란트를 구매했어요.

가격은 공식몰가는 4만 원이고 저는 3만 원 초반대에 구매했습니다.

우디한 향을 좋아하는 분들은 그냥 데오드란트를 구매하는 게 맞는 선택 같더라고요.

저도 허벌을 구매했다가 설명을 보고 재빨리 변경했습니다.

허벌 제품도 궁금해서 다음에 한번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 이솝 유통기한 제조일자 보는 법

제품의 케이스 설명에 제조일자 보는 법과 유통기한이 안내되어 있었어요.

30C0523A -> 2023년 05월 30일 제조.

개봉 전 유효기간은 제조일자로부터 3년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17D0823BU라고 쓰여있었으니 23년 8월 16일 제조 제품이네요.

이솝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제조 후 최소 36개월의 사용기한을 권장하고 이는 제품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프레이타입 뚜껑을 개봉하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롤온 데오드란트와는 다르게 제품 케이스가 유리가 아니라 플라스틱 계열이어서 더 가벼웠어요.

용량은 50ml.

이 제품은 스킨뿐만 아니라 공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솝의 데오드란트를 리뷰해 봤습니다.

스프레이 제품은 롤온 제품과 향은 똑같았고 타입만 다른 제품이었어요.

50ml에 이 가격이 좀 과하기도 한 것 같지만 우디한 향이 너무 매력적이라 만족하며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솝 유통기한 제조일자 보는 법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