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사기당할뻔한 레전드 썰 [선입금 유형]

정우씨 2024. 2. 4. 12:00

버디라는 자전거에 꽂혀가지고 언제 괜찮은 중고매물이 나올지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어느 날 당근마켓에 정말 괜찮은 가격의 매물이 하나 올라왔어요. 오 이건 사야 해 하고 바로 쪽지를 날려봤습니다.

버디는 새 제품 가격이 거의 300만 원 정도에 가까운 고가 자전거입니다.

이 제품은 튜닝비 100만 원까지 추가된 제품을 한 200만 원 정도의 가격에 팔고 있더라고요.

제가 본 게시물입니다.

어느 게시글을 특정할 수 있기 때문에 모자이크처리 했어요.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어디서 구매했는지, 몇 년식인지, 얼마나 주행했는지 이런 정보들을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대답하는 게 조금 이상하더라고요?

게시글에는 정말 어렵게 구했다고 적혀있는데 어느 지점에서 구매했나 물어보니 지인에게 받았다고 하고,

앞뒤가 안 맞았어요.

게다가 가장 중요한 점, 이 게시글의 이미지가 번개장터에 그대로 있었습니다.. 그거도 다른 지역으로요.

이 판매자 계정은 게다가 가입한 지 하루 지난 계정이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사기 포인트, 바로 선입금 10만 원이 걸려있다는 거죠.

느낌이 싸해서 그냥 가만히 판매 게시글을 눈팅만 하던 도중..

x님은 현재 부적합한 서비스 이용 사유로 이용정지 중인 사용자입니다. (진짜 레전드였습니다.)

저는 너무 좋은 매물이라 생각해서 조건만 맞으면 당장이라도 사고 싶어서 선입금 걸라고 했었거든요.

채팅 보낸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았는데 그분들 중 어떤 분이 신고를 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정리해 본 당근마켓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꼭 확인할 점들을 하단에 정리해 봤어요.

▶ 당근마켓 사기 의심이 된다면 해야 할 일!

  1. 가입일자가 최근인지 확인
  2. 거래내역 확인
  3. 선입금 요구 시 구매하지 않기
  4. 판매 중인 제품 다른 플랫폼에 검색해 보기

이상으로 당근마켓 사기당할뻔한 썰 [선입금 유형]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