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필밸브 가격 교체 비용 [변기통 소리 고장 긴급조치 방법]

정우씨 2023. 8. 2. 16:18

최근에 변기통 소리 때문에 아주 고생을 엄청 했습니다.

자려고 누웠는데 갑자기 변기에 이상한 물소리가 계속 나서 잠을 잘 수 없겠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변기에 필밸브가 고장 나서 나는 소리라고 하더라고요.

변기통을 열어보니 이렇게 파란색의 필밸브가 있었습니다.

이게 고장나서 변기통의 물이 적정수위까지 올라오지 못하고 그러더라고요.

저는 이게 수위까지 올라오면 필밸브가 깔짝깔짝 대면서 끼익 끼익 소리가 나는 고장 현상이 있었습니다.

잘못하면 수도세가 엄청 나올수도 있다고 해서 필밸브 고장은 빨리 고쳐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 소리가 날 땐 변기 수도에 물을 잠가버리면 소리가 멈춥니다.

이 소리 때문에 잠을 못 자는 분들은 이렇게 긴급조치 후 다음날 고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변기 필밸브 가격 & 교체 비용

저는 필밸브를 철물점에서 4500원주고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는 판매하지 않더라고요. 제가 한번 고쳐보려고 도전했는데 꽤 어렵더라고요.

온라인에서 찾아보니 교체비용이 7만원정도 나온다고 쓰여있던데 저는 빌라 담당 관리실에 연락해서 9천원에 고쳤습니다.

아마 관리실에서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빌라중 하나라 더 쌌던 거 같아요.

혹시 빌라 거주하시는분들은 관리실이 있다면 관리실에 연락하여 비용 문의 후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변기 필밸브 가격 교체 비용 리뷰 [변기통 소리 고장 긴급조치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