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피싱문자 조심하세요

정우씨 2020. 10. 9. 12:14

대한통운 피싱문자 조심하세요

평화로운 금요일 아침 문자가 하나 날라왔어요.

대한통운 택배 미배달 사유 도로명 불일치라는 메시지였는데, 마침 제가 택배 받을 일도 있고,

문자도 늘 기사분에게 온 것 처럼 휴대전화로 와서 뭐지? 하고 링크를 피씨에 입력하니까 대한통운 공홈으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클릭을 하니

아래처럼 대한통운과 유사한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서 저는 당연하게 폰번으로 배송조회를 할 줄 알고 입력을 하고 조회를 누르니 앱 설치를 유도하는 창이 떴습니다.

아이폰이라 설치경고가 떠서 설치를 하지 않았지만 폰 개인정보 다 날라갈뻔했네요..

위 링크는 현재 krcert에 신고를 한 상태입니다.

제가 20대 후반인 젊은 사람인데도 아무렇지도 않게 당할만한 사기 같으니 유의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