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일본택시 타보기 / 주의할점 [일본여행 / 도쿄]

정우씨 2018. 8. 5. 12:30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하계 휴가로 8월1일~4일 3박 4일 간 도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다른나라의 먹거리도 먹고 문화도 체험해보니 바로 옆나라인데도 불구하고 모든것들이 새롭더라구요 ㅎㅎ


이번에 여행하는동안 색다른것 중 하나가 일본택시였습니다.



일본 택시의 생김새입니다


상당히 클래식한 디자인이죠?


한국인들이 일본택시를 탈 때 실수 하는점이 손잡이를 손으로 당기는 것 이라는데요,


일본택시는 탈 때도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나갈 때도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힌답니다


[이번에 정말 충격먹었던 점 ㅎㅎ]




택시내부입니다.


일본택시의 기본요금은 410엔에서 시작하는데요


우리나라가 요금이 100원씩 오른다고 하면 일본은 70엔인가 80엔? 이렇게 뛰더라구요ㅎㅎ


미터기를 보고 입이 쩍벌어졌다는...



그래서 받은 택시 영수증


무려 4만5천원이 나왔답니다


거리는 우리나라에서 7~8천원정도 나올 거리?


타고나서 후회를 엄청나게 했지만 이렇게 새로운 경험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습니까~


일본은 택시비가 이렇게 비싸서인지 밤 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있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가게문도 보통 빨리 닫고 직장인분들도 막차 타실라고 엄청 달리는걸 제 눈으로 목격했답니다ㅎㅎ


혹시 일본택시 이용하게 되신다면 요금 꼭 주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