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강 우족찜 돈족찜 가격 맵기 매콤 맛 만드는법 리뷰 [유튜버 음식 참피티]

정우씨 2022. 7. 9. 08:31

하정강 우족찜 돈족찜 가격 맵기 매콤 맛 만드는법 리뷰 [유튜버 음식 참피티]

하정강 우족찜을 구매해봤어요.

유튜버를 보고 구매한건 아닌데 우족찜을 검색하니 요새 유튜버들이 많이 먹는 음식 같더라고요.

하정강 돈족찜 우족찜입니다.

가격은 돈족찜(670g) 14900원, 우족찜(650g) 18900원에 배송비 없이 구매했어요.

양이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정강 돈족찜
하정강 우족찜

 우족 찜 조리방법

우족찜 냉장, 실온 해동 후 팬에 우족찜과 소스 넣어서 살짝 끓여 드세요!

* 너무 조려지면 맵고 짜지니 소량의 물을 넣어 볶아 주시면 좋습니다.

 모둠 사리

모둠사리는 해동 후 우족찜 조리법과 동일하게 우족찜+모둠사리+소스2팩+물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중국당면이 잘 안 익어요)

* 물의 양은 불세기에 따라 다르니 종이컵 약 1컵반 정도 넣고 중국당면이 덜 익었으면 더 넣어주세요.

 치즈 볶음밥

1. 볶음용밥은 우족 드시고 남은 소스에 볶아주세요.

2. 볶음밥 위에 치즈 뿌려 뚜껑 덮었다 드세요!

돈족찜
우족찜

저는 팽이버섯과 양파를 별도로 준비했어요.

팽이버섯은 1개나 좋아하시면 2개까지 넣어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반개 넣어서 조리했는데 양이 조금 적은 느낌이였어요.

돈족찜과 우족찜을 조리하는 모습입니다.

설명대로 돈족찜, 우족찜, 물(우족찜 종이컵 반컵 + 돈족찜 종이컵 반컵 / 총 1컵), 양파, 팽이버섯,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줬어요.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끓여줬습니다.

맵기는 매콤맛이였는데 열라면정도의 매운맛이였던 것 같아요.

우족찜이 살짝 느끼한 음식이라 3단계 맵기인 매운맛으로 해도 좋았을 것 같아요.

 우족찜 맛

조리가 완료된 우족찜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여서 신기하기도 했어요.

비닐장갑을 끼고 먹어야 했는데 너무 뜨거워서 집게로 뼈를 집어 먹었습니다.

우족찜과 돈족찜 맛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았던 것 같아요.

같이 넣어 만들어서 그런지 뭐가 우족찜이고 돈족찜인지 구분도 안 갔습니다.

맛은 족발에 있는 쫀득한 껍데기만 먹는 맛이였어요.

구매할 때 제공된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맛이 없을수가 없었어요.

먹고있는 우족찜과 돈족찜.

뼈를 집게로 잡고 껍데기만 입으로 떼어 먹었어요.

맛이 매콤한게 완전 소주를 부르는 맛이였어요.

두명이서 두 팩을 먹었는데 양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잘 드시는 성인 남성 두분이면 우족찜 돈족찜만 먹기에는 부족할 것 같아서 중국당면도 넣고 볶음밥도 해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하정강 우족찜 돈족찜 가격 맵기 매콤 맛 만드는법 리뷰 [유튜버 음식 참피티]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