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스타일 16인치 리뷰 [2023 엘지 gram style 실사용기]

정우씨 2023. 5. 2. 07:13

약 2달 전에 그램 스타일을 구매했어요.

원래 노트북을 하나 구매할 생각을 가지고 있긴 했는데 마침 사전예약 이벤트로 그램+뷰까지 제공한다고 해서 덥석 구매해 버렸습니다.

제가 구매한 LG그램 스타일 16인치입니다.

사양은 i5 13세대, ssd 512gb, 램 16입니다.

운영체제 포함으로 220만 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했어요.

그램+뷰 가격이 30만 원 정도인걸 생각하면 190만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무게가 1kg 약간 넘는 무게로 노트북 치고 매우 가벼운 편에 속했지만 실제로 들었을 때 그렇게 깃털 같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물론 타사 노트북에 비해서는 굉장히 가벼운 편이지만요.

왼쪽에 C타입이 2개 있습니다.

충전기도 C타입이고 USB와 HDMI가 하나씩만 있었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키보드도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크게 없었습니다.

물론 즐겨 사용하는 레오폴드 저소음저축보다는 못한 느낌이 있긴 해서 종종 키보드를 연결해서 작업을 하곤 합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바뀌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

처음에는 약간 여성스럽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지금 사용하면서는 너무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볼 때마다 블링블링한 게 너무 이뻐요.

화질도 만족스러웠습니다.

OLED WQHD로 텍스트를 보는데 눈이 덜 피로했습니다.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하는 데 사용하며 불편한 점이 전혀 없을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물론 블로그 포스팅이 헤비 한 작업이 아니긴 하지만요.

저의 작업실입니다.

더 이쁜 환경에서 이쁜 노트북으로 글을 쓰니 지루함도 덜 수 있고 참 좋네요.

LG그램 구매를 고민 중이시라면 저는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lg 그램 스타일 16인치 리뷰 [2023 엘지 gram style 실사용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