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치사이클 출퇴근용 자전거 리뷰 [전기자전거 단점]

정우씨 2023. 8. 20. 11:37

약 2년간 출퇴근용 자전거로 사용했던 샤오미 치사이클을 리뷰해보려 해요.

이 제품 가격은 100만원정도의 가격인데 저는 중고마켓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 샤오미 치사이클 출퇴근용 전기자전거

제가 열심히 타고다녔던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입니다.

굉장히 컴팩트한 사이즈의 자전거이고 남성이나 여성분도 모두 탈 수 있는 사이즈였어요.

자전거 크기가 작아서 사람이 많은 도로도 요리조리 피해 다니기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전기라 그런지 오르막 길을 달릴 때도 전혀 힘들이지 않고 달릴 수 있었습니다.

위의 이유가 이 제품을 타운용이나 출퇴근용 자전거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입니다.

핸들에 있는 디스플레이로 남은 배터리, 속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자전거는 폴딩이 가능헀고 무게는 14.5kg 정도입니다.

전기자전거 치고 가볍다고 하는데 제가 구매한 로드자전거 무게가 10kg인걸 생각하면 그렇게 썩 가벼운 무게는 아닌 것 같았어요.

실제로 들었을 때도 남성이 들었는데도 묵직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기어는 3단까지 있습니다.

충전을 하고 타면 슝슝 잘 나가지만 전원을 켜지 않고 달리면 다리에 힘이 많이 없으면 페달을 구르기 힘들 정도입니다.

진짜 운동삼아 그렇게 타는 건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최근 로드자전거를 사서 타보니 주는 힘에 비해 엄청 안 나가는 거 같더라고요.

▶ 전기자전거 단점

배터리를 충전하는게 너무 귀찮지는 않지만 약간 귀찮기는 했어요.

자전거가 배터리 없이 달리기는 너무 무겁고 안 나가기도 했고 가장 큰 단점은 정비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었습니다.

튜브나 타이어교체 등 전선을 건들어야 하는 정비들은 가격이 일반 자전거보다 훨씬 높게 책정 되더라고요.

배터리는 탈착이 가능했습니다.

탈착이 가능해서 자전거는 밖에 두고 배터리만 가져와서 집 안에서 충전하는 게 가능했습니다.

위의 버튼을 사용해 배터리가 얼마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어요.

배터리를 풀충전하면 가장 빠른 모드로 했을 시 40km까지 주행이 가능했어요.

에코모드로 하면 총 60km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치사이클 출퇴근용 자전거 리뷰 [전기자전거 장단점 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 최근에 제가 구매한 로드자전거가 궁금하시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2023 메리다 스컬트라100 디스크 로드 자전거 타운용 출근 후기

최근에 자전거 하나를 구매했어요. 기존에는 샤오미 전기자전거인 치사이클을 타고 출근했는데 전기자전거는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제일 중요한 단점인 정비비용이 꽤 부담스럽다

pdog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