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사진 전체 받기 [아이클라우드 사진 일괄 다운로드]

정우씨 2024. 2. 4. 20:00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차는 문제는 용량이 넉넉하신 아이폰 유저분이 아니시면 모두가 갖고 있는 문제이죠.

저도 1달 1100원씩 지불하면서 50기가의 icloud를 사용 중에 있는데 이게 사진이 점점 담기다가 꽉 차면 한 번씩 하드웨어로 비워주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라고 하면 한 번에 1000장씩만 다운이 가능하죠.

그게 너무 불편하고 클릭 실패해서 갯수 초기화되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번 일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나 한번 찾아봤어요.

저는 privacy apple 이라는 페이지에서 데이터 일괄 다운로드를 요청해 봤어요.

구글에서 찾아보시면 쉽게 페이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데이터 복사본 요청하기를 해봤어요.

다운로드할 데이터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icloud에서 지원중인 메모, 사진, 드라이브 등 다양한 데이터를 요청할 수 있었어요.

저는 사진의 용량이 가장 커서 사진만 요청해 봤습니다.

데이터 용량이 워낙 많다 보니 최대 파일 크기를 선택하고 나누어서 제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25gb로 진행했어요.

다음으로 확인한 화면은 데이터 요청이 진행 중입니다. 화면입니다.

준비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림이 전송된다고 하네요.

데이터를 준비하고 있다는 마지막 화면입니다.

최대 일주일까지 소요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완료 메일을 받지 못해 다운로드하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서 너무 좋네요.

아이클라우드 사진 일괄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이 방법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icloud 사진 전체받기 [아이클라우드 사진 일괄 다운로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