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독도새우 맛집 천금수산 메뉴, 가격, 리뷰

정우씨 2019. 8. 7. 20:07

울릉도 독도새우 맛집 천금수산 메뉴, 가격, 리뷰

울릉도에 왔는데 독도새우를 안 먹고 갈 수가 없었어요.

가격이 정말 비싸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맛은 꼭 보자 하고 천금수산을 방문했습니다.

저동쪽에 위치한 천금수산입니다.

도동에 있는 천금수산은 포장만 전문으로 장사를 하고 저동만 홀에서 식사가 가능하다고 해요.

투어 일정을 마치고 택시를 타고 저동 천금수산을 방문했습니다.

천금수산 메뉴판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많았지만 저희는 독도새우 2인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1kg 120000원.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은 조개, 옥수수, 샐러드, 과자.

물수건을 왜이리 많이주시나 했는데 새우를 회로 다 까먹어야되서 그렇더라고요.

택시기사님이 그러셨는데 독도새우는 모두 회로 먹어야된다고 하셨어요.

오... 드디어 나온 독도새우의 모습.

제 생활반경에서 독도새우는 굉장히 보기 힘든 음식이라 처음 보는 독도새우의 모습에 놀랐습니다.

걷에 큼직큼직한 새우가 많았는데 안에 애기새우도 몇개가 있긴 했어요.

독도새우도 종류가 3개정도 있어서 직원분이 설명을 해주시는데 전 잘 모르겠더라고요.

머리는 직원분께서 슥삭슥삭 잘라가셔서 튀겨서 주십니다.

이제 저희는 이 몸통을 까서 먹으면 되요.

새우가 생각보다 이쁘게 잘 까졌어요.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새우살의 맛이 많이 안느껴질까봐 간장만 쪼금 찍어먹었습니다.

새우살이 달달하고 야들야들한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큰 새우들은 알도 품고있었어요.

먹어봤는데 별 맛은 느껴지지 않고 씹으니 톡톡 튀는맛이었어요.

새우 대가리가 빠질 수 없죠.

튀겨서 바로 주시는데 뿔을 당겨서 머리껍질을 쏙 뺀 후 살과 함께 먹으니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독도새우 1kg을 먹어봤는데요, 새우로만 배를 채우기에 양은 솔직히 부족하긴 했어요.

하지만 독도새우를 먹어봤다는것에 의미를 두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울릉도 방문하시면 독도새우 꼭 드셔보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와 구독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