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택시기사가 추천한 맛집 TOP3

정우씨 2019. 8. 10. 12:23

울릉도 택시기사가 추천한 맛집 TOP3

하계휴가로 지난주 울릉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택시VIP여행을 하게 되었는데 점심, 저녁식사 대부분을 현지에서 35년간 거주하신 택시기사님께 추천을 받아서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자기 친한사람 가게를 말해주는게 아닌가 반신반의 하였는데,

제일 처음 추천을 받고 방문한 신비섬 횟집에서 전복물회를 먹은 후로는 생각이 확 바뀌어서 기사님한테 어디가 맛있냐고 물어볼 정도였어요.

이제 제가 울릉도에서 방문한 가장 맛있는 음식집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신비섬횟집 - 전복물회

다른 맛있는 메뉴도 많았지만 전복물회가 이 매장에서 가장 맛잇다고 하세요.

그래서 전복물회를 시키고 먹자마자 감탄을하며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오독오독 씹히는 전복과 신선한 회가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육수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2.돌섬식당 - 따개비칼국수, 해물밥

울릉도에 방문 후 처음으로 식사를 한 음식집입니다.

들어가서 해물밥을 주문했는데 따개비, 홍합, 전복, 문어, 소라 5종의 해물을 한번에 맛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그렇게 음식을 먹고 택시에서 대화를 나누는데 기사님이 돌섬식당은 따개비칼국수 맛집이라고 하셔서,

성인봉 등반 후 다시 방문해서 따개비칼국수까지 먹은 기억이 있네요.

3.천금수산 - 독도새우

울릉도에 방문하면 안 먹어보고 돌아갈수는 없는 메뉴. 바로 독도새우죠.

인생 처음으로 맛 보는 독도새우를 천금수산에서 먹게 되었습니다.

살아있는 새우를 직접 까서 간장에 찍어먹으면 탱탱하고 달달한 새우살의 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면 독도새우를 한번도 안 드셔본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드리는 음식집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와 구독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