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공간이 무제한인 사진 클라우드 드라이브 구글포토

정우씨 2019. 10. 3. 16:51

저장공간이 무제한인 사진 클라우드 드라이브 구글포토

아이폰의 용량이 작아서 사진으로 인해 휴대폰의 용량이 꽉 차고나면 어느날 날을 잡아가지고 하드디스크에 사진을 옮기는 작업을 종종 하곤 했어요.

이 얘기를 친구에게 했더니 구글포토는 저장공간을 무제한으로 제공해준다고 해서 집에서 바로 들어가봤습니다.

일단 구글포토는 원본을 업로드하는 경우는 추가 요금이 있으며 일반적인 1080p 사진은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해줍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구글드라이브나 아이클라우드 같은 경우는 용량이 꽉 차면 월별로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됬는데 이런 부분이 사라져서 참 좋았어요.

제가 클라우드의 주 파일은 90%가 사진이나 동영상이었거든요.

아마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사용하시는분들은 대개 이렇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포토는 크롬 상단메뉴를 통해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하시면 바람개비모양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업로드를 통해 하드디스크나 구글드라이브의 사진을 업로드 해주시면 끝!

하루에 제 하드의 모든 사진들을 다 올려버리니 용량에 더이상 제한받지 않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사진때매 클라우드 드라이브의 용량이 꽉 차 있는 분들은 구글포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와 구독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