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등록금, 편입학 졸업 후기

정우씨 2021. 3. 6. 11:16

한양사이버대 등록금, 편입학 졸업 후기

전문대를 나오고 취직을 하게되는 바람에 학사학력에대한 미련이 항상 남았었는데 친구의 도움으로 한양사이버대를 입학하게 되었어요.

사이버대는 수업이 모두 강의로 진행되고 오프라인출석같은건 따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강의를 모두 잘 듣고 강의별 과제, 시험만 모두 잘 참여한다면 어렵지 않게 졸업이 가능합니다.


출처:한양사이버대


아무래도 가장 큰 문제가 돈문제겠죠.

입학금은 67000원. 수업료는 학점당 80000원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1학기당 130만원정도가 요구되었었는데 사이버대가 장학제도가 잘 되어있어서 크게 부담되지 않게 다닐 수 있었어요.


출처:한양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시뮬레이션을 지원합니다.

장학종류에서 자신이 해당되는 종류를 선택 후 최종적으로 등록금조회를 신청할 수 있어요.


 


시작할때와 수업 참여할때는 잘 몰랐는데 막상 학위를 받으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

진행하면서 정말 귀찮았던 과제들, 특히 마지막에 졸업작품 발표까지 진행을 해서 직장을 다니며 진행하기 고된 순간이 있었지만 마무리가 잘 되어 뿌듯합니다.

기업에서 종종 전문학사와 학사에 대우차이를 두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보면 당연한거지만 저는 그런게 너무 싫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하는 의지가 강했던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주저하지말고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