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가격 방법 총정리

정우씨 2022. 1. 13. 21:04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가격 방법 총정리

 

 

이번에 술먹고 집에있는 거울을 깨먹어버렸습니다.

조금 위험한 위치에 있기도 했고 절대 재사용하지 못할 정도여가지고 버리기로 결심했어요.

자취하면서 대형폐기물을 버려보는게 처음이라서 익숙하지 않았는데 이번기회에 잘 알아가봤습니다.

먼저 살고있는 지역구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저는 대전광역시 서구 홈페이지를 들어갔어요.

대전광역시 서구 홈페이지에서 종합민원 - 민원신청및조회에서 대형폐기물신청을 찾을 수 있었어요.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홈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여기서 배출신고 및 결제로 진입합니다.

가장먼저 해야될 개인정보 수집 동의.

그 다음으로 휴대폰 인증.

이제 배출신고 내용등록을 해줍니다.

배출할 장소의 주소를 적고 품명, 규격 등 자신이 배출할 대형폐기물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배출예정일과 상세위치도 정확히 적어줍니다.

저는 다음날 바로 내놨는데 이게 바로수거를 하는게 아니라 일주일에 몇번 방문을 하시는 것 같았어요.

이제 온라인 결제 후 스티커를 프린터기로 출력해줍니다.

저는 폐기물이 깨진 거울이였고 결제금액은 2000원이였어요.

인쇄 전 테스트페이지를 꼭 인쇄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출력하면 다시 출력을 못하는 시스템이였습니다.

프린터기로 스티커를 출력 후 거울 위에 꼼꼼히 붙여줬습니다.

며칠 뒤 잘 수거되어 거울이 없어진걸 볼 수 있었어요.

대형폐기물 수거처리, 처음이라 되게 어색했지만 이제 하나도 어렵지 않네요.

이상으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가격 방법 총정리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