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공제자료 조회/발급 하는법

정우씨 2022. 1. 15. 09:52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공제자료 조회/발급 하는법

 

1월은 연말정산의 달이죠.

처음 직장을 갖고 했을때는 이걸 왜 직장인 개인이 직접 해야되는거지 하고 너무 귀찮았었는데 이제는 당연한 과정이 되어버렸습니다.

먼저 연말정산을 네이버에 검색하시거나 국세청 홈택스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시면 연말정산간소화 (공제자료 조회/발급) 메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제가 포스팅 작성중인 오늘 1.15(토)에 개통됩니다.

하단에는 이용자 집중에 따른 서비스 시간 지연에 대해 안내되어 있습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 순서가 하단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1. 적용 월 선택
  2. 각 공제 항목 선택하여 조회
  3. 내용 확인
  4. 출력 및 내려받기 공제신고서 작성
  5. 회사에 제출

한번에 내려받기나 인쇄/점자받기를 클릭하시면 개인정보 공개, 비공개 여부와 함께 자료를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 따라서 제출은 이메일 제출이거나 프린트물로 제출이 다르니 알아보시고 방법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연말정산 하나도 어렵지 않죠?

이상으로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공제자료 조회/발급 하는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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