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맛집 추천 인생극장 쪽갈비 우대갈비 메뉴 가격 리뷰 [우대갈비 : 식신로드]

정우씨 2022. 6. 28. 07:55

부여 맛집 추천 인생극장 쪽갈비 우대갈비 메뉴 가격 리뷰 [식신로드]

주말에 부여를 방문했는데 저녁식사를 인생극장이라는 식당에서 하게 되었어요.
식신로드라는 TV프로그램에 방영된 음식집 같았습니다.

쪽갈비 전문점 인생극장.
쪽갈비는 손으로 잡고 뜯어야 되서 즐겨 먹는 음식은 아닌데 이번에 처음으로 식당에 방문해서 먹어봤어요.
영업시간은 매일 16:00~24:00입니다.

인생극장 메뉴입니다.
양념쪽갈비와 매운쪽갈비를 판매하고 있고 우대갈비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는 양념쪽갈비, 매운쪽갈비, 우대갈비를 주문했습니다.

매장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런 원형 테이블의 고깃집을 가면 종종 자리가 너무 좁게 배치되어 있어서 먹기 불편한 날이 종종 있었는데 인생극장은 자리가 비좁지 않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벽에 걸린 사진들도 느낌이 있었습니다.

기본으로 세팅되는 반찬입니다.
구워먹을 수 있는 버섯, 소세지, 돼지껍데기가 나왔고 피클, 샐러드, 양파, 소금장이 나왔어요.
소금중에 저 가운데에 노란 카레소금이 있었는데 고기를 찍어먹으니 감칠맛이 더해져 맛있었습니다.

우(牛)대 갈비학 개론
황제갈비라 불리는 꽃갈비
고기층이 두텁고 마블링이 좋으며 육질이 부드러워 특급호텔과 고급레스토랑에서 이용되고 있다.
인생극장메뉴 : 우대꽃갈비

우대갈비가 나왔습니다.
대 하나(320g~340g)에 27000원인데 가격이 꽤 있는 편이였어요.
미국산 우대갈비이고 양은 혼자서 대 1개는 먹어야 배가 찰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직원분께서 직접 잘르고 구워주셨습니다.
이전에 우대갈비를 집에서 구워 먹어본적이 있는데 저 비계부분이 상당히 질겨가지고 구울 때 잘 떼어낸 후 구워야되는 기억이 있었어요.
오른쪽 라인 비계가 있는 부분은 먹으면서 너무 질겨서 가위로 조금씩 떼어내며 먹었습니다.
혹시 이부분 쫄깃한 맛에 즐겨드시는분 계신가요?

왼쪽 라인 살코기는 미디엄정도로 구워서 소금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소고기가 어찌나 부드럽던지 먹고 정말 놀랄정도였어요.
인생극장에 방문하시면 이 우대갈비는 꼭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쪽갈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
쪽갈비 아래쪽은 뼈만 있는 부분입니다.
아래쪽 뼈를 태워서 그 열로 살을 익힙니다.
뼈가 까맣게 타면 다 익은거랍니다.
뒤집으시면 살이 타고 육즙이 빠져 맛이 떨어진답니다.
벽 부분에 쪽갈비를 먹는 방법이 있었는데 저희는 이걸 처음에 찾지 못해서 어떻게 구워야하나 혼동되기도 했어요.
직원분께서 이 부분을 고기를 주시면서 안내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안내가 되어있는대로 뼈가 아랫부분으로 향하게 한 후 검게 타도록 구워봤어요.
쪽갈비가 정말 살이 가득했습니다.
식당에서 쪽갈비를 집게로 집어먹을 수 있게 개인별로 작은 집게를 제공해줬어요.
위생장갑이 없어도 쉽게 뜯어먹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양념쪽갈비인데 살코기가 정말 풍부했고 다른 고기와는 다르게 뜯어먹는 맛이 있었어요.
갈비 이렇게 뜯어먹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쪽갈비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았습니다.
맛은 숯불에 구운 양념갈비 맛이였어요.

부족해서 추가로 주문한 쪽갈비 매운맛입니다.
매운맛은 엄청 맵지 않았고 맛있게 매운 맛이였어요.
신라면보다 살짝 더 매운 맛인 것 같았습니다.
저는 양념보다 매운맛이 더 맛있었고 소주 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인생극장에서 가족들과 푸짐하게 저녁식사를 했네요.
이상으로 부여 맛집 추천 인생극장 쪽갈비 우대갈비 메뉴 가격 리뷰 [우대갈비 : 식신로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