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등정 등반 인증서 발급방법 가격 총정리 [정상인증]

정우씨 2022. 11. 3. 13:43

한라산 등정 등반 인증서 발급방법 가격 총정리 [정상인증]

제주에 다녀오면서 한 날은 한라산에 전체시간을 투자했어요.

등산하는데만 거의 9시간이 걸린 것 같았는데 하산 완료 후 인증서를 발급하니 재미도 있고 뿌듯함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등정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한라산 홈페이지에 진입하면 등정인증서 발급시스템을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 저 등정인증서와 예약메뉴를 가장 많이 찾아서 저렇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놓은 것 같았어요.

한라산 등정 후 인증서를 받는 방법!

인증서 신청하기를 하면 정보 입력과 정상에서 찍은 사진을 첨부하게 됩니다.

GPS기준으로 정상이라고 확인이 되면 인증이 완료되는 것 같았어요.

완료되는데 시간은 1시간정도 소요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등정 인증서를 발급하신다면 정상에서 사진촬영 후 하산하면서 쉬는시간 때 신청하기를 하시면 내려와서 바로 뽑으실 수 있습니다.

성판악코스로 내려와서 휴게소에 있던 한라산 인증서 출력 기계입니다.

가격은 1000원이였어요.

저는 왜인지 모르게 인증서를 출력하며 에러가 나가지고 직원분께 전화드리니 바로 출력을 해주셨어요.

이렇게 한라산 등정 인증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종이가 두꺼운것도 그렇고 인쇄상태도 그렇고 퀄리티가 꽤 좋았어요.

한라산 등정에 첫 완료하셨다면 등정인증서 뽑는거도 재밌는 추억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한라산 등정 등반 인증서 발급방법 가격 총정리 [정상인증]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