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세척하는법

정우씨 2022. 12. 7. 07:00

이번에 냄비가 하나 필요해서 일본 요시카와 유키하라 스테인리스 편수냄비를 구매했어요.

구매 후기에 연마제가 너무 묻어나온다라는 이야기가 있길래 세척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냄비입니다.

구매 사이트에 세척방법이 잘 안내되어 있어서 그대로 한번 따라해봤어요.

키친타올에 식용류 등 식물성 기름을 묻혀 제품을 구석구석 세척합니다.

저는 올리브유를 냄비에 뿌리고 키친타올로 제품을 닦아줬어요.

연마제가 생각보다 많이 묻어나와서 3번정도 닦아줬습니다.

묻어나오는 연마제를 보니 대충 닦고 사용하면 절대 안 될 것 같았어요.

3번까지 닦았는데도 시커먼 연마제가 나오기는 나오길래 이쯤해두고 베이킹소다로 세척을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닦은 후라이팬을 물로 세척한 후 베이킹소다로 설거지를 진행합니다.

저는 베이킹소다를 냄비에 저만큼 풀고 물을 넣어 제품을 설거지했어요.

설거지는 두번 해줬습니다.

그리고 티슈로 냄비를 한번 닦아보니 이렇게 아무것도 묻어나오지 않았습니다.

닦고도 아까 본 연마제가 생각나서 물을 한번 끓이고 사용했어요.

이상으로 처음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세척하는법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