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휘센 에어컨 리모컨 고장 후기 [엘지 에어컨 리모컨 고장 증상 whisen]

정우씨 2022. 6. 9. 21:07

LG 휘센 에어컨 리모컨 고장 후기 [엘지 에어컨 리모컨 고장 증상 whisen]

열받은 기억을 기념해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기억을 좀 상세하게 적어볼게요.

▶고장 증상과 해결법

제 고장증상은 에어컨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에 모든 글자가 검정색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몇 초 있다가 꺼집니다.

대기중일 때 배터리는 2칸이였어요.

여기서 저는 배터리가 2칸이기 때문에 절대 건전지 문제라고는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절대 못 고치겠다 싶어서 새 리모컨을 구매하여 함께 온 배터리를 혹시 모르니까 넣어나 보자 하고 넣으니 작동을 하더라고요.

혹시라도 다음과 같은 증상인데 배터리도 여유가 있다면 배터리를 아예 새걸로 바꿔서 낀 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쓸모가 없어진 제가 구매한 번들 리모컨.

리모컨도 정품은 2만원대라 꽤 부담스럽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FOR LG 에어컨이라는 리모컨인데 LG 정품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에어컨 리모컨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중인 제품인 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배송비까지 1만원 초반대에 구매했어요.

본 제품은 엘지 에어컨 / 엘지 냉난방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생산 된 제품입니다.

건전지를 넣으시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용회사 및 기기 - 냉방기, 난방기, 벽걸이형, 스탠드형, 천장형, 액자형.

제품은 온라인몰에서 구매했는데 구매하기 전 에어컨 모델명을 이야기하면 판매자분이 어떤 타입의 리모컨을 구매하라고 알려주는 방식이였어요.

왼쪽이 정품 리모컨입니다.

이제 쓸모가 없어진 보급형 리모컨은 당근마켓에 올려야겠네요.

이런 황당한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니 꼭 리모컨 건전지 바꿔서 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LG 휘센 에어컨 리모컨 고장 후기 [엘지 에어컨 리모컨 고장 증상 whisen]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