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하트 상의 사이즈 리뷰 [티셔츠 맨투맨 스웻셔츠]

정우씨 2023. 2. 11. 11:58

이번에 칼하트가 세일을 파격적으로 했어요.

원래 그렇게 좋아하는 브랜드가 아니어서 관심이 있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출퇴근하며 막 입을 옷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MARFA SWEATSHIRT 마파 스웻셔츠 블랙 문 워시 제품입니다.

가격은 정가 153000원에 40%할인 91800원에 20% 할인을 더 받아 7만원대에 구매했어요.

사이즈는 보통 105사이즈를 구매하고 이 제품은 M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MARFA SWEATSHIRT SIZE
VERSE SCRIPT SWEATSHIRT SIZE

▶ 칼하트 상의 사이즈

이 사이즈표는 두 다른 제품을 비교한 표입니다.

위의 1번 표가 MARFA SWEATSHIRT의 사이즈표이고 밑은 다른 제품의 사이즈표입니다.

저는 보통 어깨너비를 보고 사는데 1번표의 M사이즈가 2번표의 L사이즈보다 어깨가 더 넓었어요.

이렇게 제품마다 사이즈가 워낙 다릅니다.

동일 사이즈여도 L사이즈를 보시면 어깨너비가 4센치정도 차이나는게 보이시죠?

제품마다 실루엣도 모두 다르고 옷 사이즈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 확인을 꼭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보통 105사이즈를 착용하고 두 제품 모두 구매해서 입어봤는데 1번 제품은 M, 2번제품은 L 사이즈를 착용했어요.

두툼하고 무게감있는 원단이 좋았던 MARFA SWEATSHIRT.

이렇게 찢긴듯한 디테일이 특징이었습니다.

별로 이런걸 선호는 하지 않는데 반품하기 귀찮아서 그냥 입으려고 해요.

178/60 이정도 사이즈감입니다.

본 포스팅이 사이즈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칼하트 상의 사이즈 리뷰 [티셔츠 맨투맨 스웻셔츠]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