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갓집양념치킨 신메뉴 XO양념치킨 리뷰 [처갓집치킨 xo치킨 순살 신메뉴]

정우씨 2022. 3. 8. 07:30

처갓집양념치킨 신메뉴 XO양념치킨 리뷰 [처갓집치킨 xo치킨 순살 신메뉴]

요기요 어플을 켰는데 처갓집양념치킨에서 XO양념치킨이 출시됨과 동시에 할인행사를 하고있더라고요.
순살로 바로 주문해봤습니다.

▶ 주문가격 & 구성

제가 주문한 메뉴는 순살 XO양념치킨입니다.
가격은 21000원에 배달요금 1000원, 요기요 할인 4000원을 받아 18000원에 주문했어요.
구성은 치킨, 콜라, 치킨무입니다.

▶ 소개

처갓집양념치킨 신메뉴 XO양념치킨의 모습입니다.

* XO소스란?

1980년대 홍콩에서 처음 개발 된 소스로 XO 소스의 XO 는 'Extra old'를 뜻하며, 호화스럽고, 비싸고, 매우 특별한 XO코냑과 같은 가치와 지위를 지녔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매콤한 고추기름에 건패주(말린 관자살)나 건새우 등 귀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고 고추, 마늘과 함께 볶아내어 만들어집니다.
일명 미식가의 소스로 불리며, 음식의 가치를 높여주는 고급스러운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 XO양념치킨 무엇이 특별할까요?

- 해산물 본연의 풍미로 감칠맛 UP!
- 건강한 올리고당과 칼칼한 홍고추로 마성의 맵달 밸런스 완성!
- 자극적이지 않은 매운맛으로, 매운맛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맛있게!
- XO양념 속 해산물 입자의 쫄깃한 식감

※ 설명 처갓집 공식 홈페이지 참조

▶맛

치킨을 개봉하고 뭔가 해산물 냄새가 올라왔어요.
제가 냄새를 잘못 맡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 메뉴 설명을 보면서 진짜 해산물 냄새임을 알게되었네요.
말린새우같은 건조 해산물 냄새가 살짝 올라왔어요.
치킨에서 해산물냄새가 나는게 좀 신기하실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거부감 드는 냄새는 아니였습니다.
맛은 닭강정맛과 비슷했습니다.
매콤함이 더해진 감칠맛 좋은 닭강정 맛이였어요.
맵기는 신라면정도의 맵기로 매운걸 못 먹는 저도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처갓집 XO양념치킨 이번에 먹어봤는데요, 닭강정과 비슷한 느낌의 치킨이였습니다.
순살이라 부위는 닭다리살과 가슴살이 적절하게 섞여있었고 떡강정도 몇개 들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감칠맛이 아주 강한 치킨이며 한번쯤 드셔보셨던 닭강정맛과 비슷하게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은 치킨입니다.
이상으로 처갓집양념치킨 신메뉴 XO양념치킨 리뷰 [처갓집치킨 xo치킨 순살 신메뉴]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