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가격 배터리 확인법 [조이콘 충전, 컨트롤러 단품]

정우씨 2022. 4. 24. 09:45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가격 배터리 확인법 [조이콘 충전, 컨트롤러 단품]

제가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조이콘 배터리 확인이 기기 자체에서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본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조이콘 충전

제가 사용하고있는 닌텐도 스위치입니다.

구매한지 1주일도 안 지난 거의 새 제품인데 티비 앞에 놓으니 뭔가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좋은 것 같아요.

컬러는 흰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조이콘 충전은 별도의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본체 부착해서 충전만 가능합니다.

아니면 충전그립을 구매하셔서 충전하면서 플레이도 가능하신데 충전그립 가격은 온라인에서 1만원에서 2만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 조이콘 구매가격

닌텐도 스위치는 조이콘을 이렇게 분리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닌텐도 게임중에는 3~4인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도 있어서 조이콘을 2개 추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조이콘 가격은 2개 묶음 748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가격이 꽤 비쌀 줄 알았는데 2개 7만5천원 정도면 꽤 합리적인 것 같기도 했어요.

단품도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긴 하는데 가격을 보니 4만7천원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 조이콘 플레이어 넘버

조이콘을 분리하면 이 4가지 불이 있는데 저는 충전을 완전히 시켰음에도 불이 1개밖에 들어오지 않는거예요.

그래서 찾아보니 이 불은 플레이어 숫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 포켓몬 아르세우스를 플레이하고 있으니 플레이어1이므로 1개의 불이 들어와있었어요.

닌텐도를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혼동 될 만 하죠?

▶ 조이콘 배터리 확인

조이콘 컨트롤러 배터리는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에서 컨트롤러를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컨트롤러를 클릭하면 좌측 하단에 조이콘 배터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이콘 기기에서 배터리 확인이 불가한점은 조금 아쉽기도 했어요.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아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있는 닌텐도 스위치.

구매하길 아주 잘 했다는 생각을 요즘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가격 배터리 확인법 [조이콘 충전, 컨트롤러 단품]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