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산책하기 좋은 곳 남선공원 도산서원 [탄방동 산책길 산책로 남선근린공원]

정우씨 2022. 3. 8. 13:13

대전 산책하기 좋은 곳 남선공원 도산서원 [탄방동 산책길 산책로 남선근린공원]

 

집 근처에 도산서원이 있는데 이사하고 1년 반정도가 지나가는데 한번도 가보지 못했어요.

오늘 연차를 사용한 김에 가까우니 한번 방문해봤습니다.

대전 탄방동에 위치한 도산서원.

도산서원은 평일 09:00~17:00에 운영하고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집 근처에 이렇게 한옥이 있는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그간 집 근처에 너무 무심하게 살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 날씨도 좋았고 한옥을 보니 기분도 좋아졌어요.

내부에 들어가니 시에서 고용한 직원분들이 4분정도 계셨어요.

도산서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가이드를 다 받고 내부를 둘러봤습니다.

전체를 관람하는데 시간은 5분에서 10분정도가 소요되었어요.

서원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고 볼거리가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였습니다.

도산서원은 남선공원과 연결되어있어서 관람 후 남선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남선근린공원은 볼거리가 꽤 많았어요.

넓이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였고 전체 다 돌면 30분정도 소요되는 것 같았어요.

3월의 남선근린공원을 사진속에 담아봤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았고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도 많지 않아 편하게 산책 다녀왔네요.

대전 탄방동 근처에서 산책로 찾고 계신다면 남선공원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대전 산책하기 좋은 곳 남선공원 도산서원 [탄방동 산책길 산책로 남선근린공원]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